2015. 2. 9. 00:34 넬리쿠 NELLYCW
자동차를 운전한다면 누구나 꼭 필요한 자동차 보험, 하지만 우린 너무 간단히 자동차 보험을 선택하는 것은 아닐까요? 자동차 보험도 가입 잘하는 요령이 있다는 사실. 지금부터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달라진 교통환경에 맞춰 자동차 보험을 설계하라

삼성동을 지나다가 빗길에 미끄러져 길가에 세워둔 벤츠 승용차의 뒷범퍼를 들이받는 사고를 일으킨 K부장. 이 사고로 발생한 수리비만 6,236만원. 하지만 K부장이 가입한 대물배상가입 금액은 겨우 2천 만원에 불과했습니다. 결국 K부장은 가입금액을 넘어서는 약 4,200만원을 고스란히 자비로 해결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만일 대물배상의 가입 금액을 2천 만원에서 1억 원으로 높였다면, 사고 시 전액을 보상 받을 수 있었습니다. 메리츠화재의 경우 1억 원을 높이는데 필요한 보험료는 월 1,420원. 년 17,080원 만으로 안전한 운행이 가능합니다.

2. 나에게 필요한 보장 내용을 선택한다

자동차 보험 가입 잘하는 노하우 두 번째, 아는 것이 힘이다. '나에게 필요한 보장내용을 선택한다’입니다. 나에게 꼭 맞는 보장만 찾아 알뜰하게 설계해야 합니다. 대물배상은 반드시 차량을 소유하고 있다면 가입을 해야 하는 강제의무보험. 대인배상Ⅱ 담보는 강제의무는 아니지만, 사고로 인하여 다른 사람을 상하게 하였다면 그 한도에 상관없이 보상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급적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자기차량 손해 담보의 경우 자기 부담금의 금액을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3. 잊지 말고 확인하라

에어백, ABS, 오토 및 도난 방지장치가 있다면 보험료에 특혜가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십니까? 에어백이 설치된 차에 대해서 자기신체사고 혹은 자동차상해에 보험료를 할인해 주는데, 에어백 개수 별로 10%~20%가량 할인이 가능하고 대인배상 보험료도 일부 할인이 가능합니다. ABS는 최고 4%까지 할인해주며 오토 차량의 경우도 보험료를 2%가량 줄일 수 있습니다.

4. 서비스를 확인해라

서비스가 좋아야 진짜 보험. 직영보상서비스가 있는지, 사고가난후 얼마나 빨리 조취를 취해주는지, 나의 과실을 얼마나 줄여줄수 있는지등을 고려 해야 합니다.

5. 언제 타는지 생각해라

티비 광고에서 보셨듯이 주말만 타는 자동차를 보험에 가입할때는 주말용으로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또는 출퇴근용으로만 보험을 들어도 좋습니다. 나혼자 운전하는데 가족 전체가 보험 혜택을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조금만 신경써주면 보험비의 가격이 내려갑니다.

마무리

앞서 보신대로 몇 가지만 신경을 쓰면 합리적인 금액으로 자동차 보험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 이제 아셨죠? 저도 이전에는 삼성화재 에니카 다이렉트를 사용했었는데 이번에 메리츠화재로 변경했습니다. 최저가 검색에서는 동부화재가 나왔지만 이번에 바꿔봤습니다. 자동차 보험은 여러분들이 필요로 하는, 여러분들을 위한 가장 현명한 자동차 보험입니다.

Booking.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