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1. 18. 23:43 넬리쿠 NELLYCW
안녕하세요 넬리쿠 입니다. 애드센스 썰을 시작하였습니다. 지난번에는 1탄으로 애드센스 썰 시작 을 작성하였씁니다. 이번에는 애드센스 2탄으로 용어정리를 하겠습니다.

예상 총 수익

예상되는 총 수익입니다. 기간을 설정하여 볼수도 있습니다. 1일, 7일, 한달, 1년, 전체 등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페이지뷰

페이지를 본횟수. 지금 나의 글을 본다면 페이지뷰가 1올라간다. 고맙습니다. 방문자님 사랑합니다.

노출수

광고가 노출된 횟수를 말합니다. 페이지에 광고가 2개 있다면 페이지뷰 *2 가 노출수 입니다.

클릭수

광고를 클릭한 횟수를 말합니다.

페이지 CTR

페이지 광고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값입니다. 계산방법은 페이지 CTR = 클릭수/ 페이지 조회수 입니다. 예를 들어 페이지 조회수가 100회이고 클릭이 1번 발생한 경우 CTR은 1%입니다. 1/100=1%

노출 CTR

노출 CTR은 표준 광고에서 노출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개별 광고 노출수로 나눈 비율입니다. 노출 CRT = 클릭수 / 광고 노출수 입니다. 예를 들어, 1,000회 광고 노출에서 클릭이 5번 발생했다면 광고 CTR은 0.5%가 됩니다.

클릭당비용

광고 클릭에 대해 광고주가 지불하는 평균 금액입니다. 평균 클릭당비용(평균 CPC)은 클릭에 대한 총 비용을 총 클릭수로 나누어 산출합니다.

페이지 RPM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RPM)은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페이지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1,000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1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1달러가 됩니다((1 / 1000) * 1,000).

노출 RPM

1,000회 노출당 수익(RPM)은 1,000회 노출이 발생할 때 예상되는 수입을 나타냅니다. RPM은 실제로 발생한 수입이 아니며,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 노출 또는 검색이 발생한 횟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계산식:
RPM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1000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1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1달러가 됩니다((0.15 / 25) * 1,000).

1,000회의 광고 노출에서 1달러의 수입이 예상되면 광고 RPM은 1달러가 됩니다(1/1,000 * 1000).

RPM은 광고 프로그램에서 널리 사용되는 수치로 여러 채널 간 수익을 비교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게재비율

게재 비율이란 하나 이상의 광고를 반환한 광고 요청의 비율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게재 비율을 보면 애드센스로 타겟팅된 광고를 게재할 수 없는 사이트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계산 공식:
게재 비율 = (광고를 반환한 광고 요청 횟수/총 광고 요청 횟수) * 100

예를 들어 한 페이지에 광고 단위가 3개 있으면 광고 요청이 3회 발생하는데,이 중 두 개의 광고 단위에 광고가 게재되고 나머지 하나에 광고가 게재되지 않으면 이 페이지의 게재 비율은 66.67%가 됩니다.마찬가지로 검색창이 있는 경우에 노출 범위가 80%라는 것은 평균적으로 5회 검색 중 한 번은 검색결과에 광고가 나오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노출 범위가 100%에 근접하게 높다는 것은 거의 모든 광고 요청에 대해 광고가 게재되었다는 뜻입니다.노출 범위가 낮다는 것은 Google이 페이지에 맞는 광고를 제공하지 못하여 광고가 게재되지 않거나 대체 광고가 대신 게재되었다는 뜻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앞으로 애드센스 관련글은 애드센스 통해서 작성될 예정입니다.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랙팬서 (Black Panther)  (0) 2018.01.19
선미 몸매가 헉 다리 길이가 무려  (2) 2018.01.19
애드센스 수익 공개  (2) 2018.01.18
일본 편의점 미래  (0) 2018.01.17
Booking.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