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10. 11. 09:44 넬리쿠 NELLYC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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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자동차가 중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싼타페의 2017년형 모델을 7월 4일 출시했다. 올 연말로 예상되는 내수 누적 판매 100만대 돌파를 기념해 ‘1 Million(원 밀리언) 에디션’도 내놨다.
싼타페는 2000년 출시돼 올해 6월까지 16년간 3세대에 걸쳐 누적 96만대 이상 판매돼 국내 SUV 시장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연내 100만대 판매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외관은 반광크롬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와 반광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고, 1 Million(원 밀리언) 에디션만의 도어 스팟 램프, 전용 엠블럼, 듀얼 트윈팁 머플러 등을 적용했다. 내부는 버건디 컬러의 가죽 시트와 가죽 스티어링 휠, 스웨이드 재질의 내장재를 적용해 디테일과 함께 실내 고급감을 향상시켰다.
현대차는 ‘2017년형 싼타페’ 전 트림에 싼타페 전용 에어 소프트너(Air Softner, 싼타페 전용 차량용 향수), 주차 시 운전석 도어만 잠금이 해제돼 다른 곳으로 무단 침입하는 범죄 시도를 방지하는 ‘세이프티 언락(Safety Unlock)’ 기능을 기본 적용했다.
현대차는 싼타페의 국내 SUV 단일 모델 최초 100만대 판매 돌파를 기념하여‘2017년형 싼타페’ 출고 고객 중 JBL사운드 시스템이 포함된 8인치 블루링크 내비게이션 선택고객을 대상으로 JBL PULSE2 프리미엄 블루투스 스피커를 제공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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싼타페는 2000년 출시돼 올해 6월까지 16년간 3세대에 걸쳐 누적 96만대 이상 판매돼 국내 SUV 시장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연내 100만대 판매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 현대차 2017년형 싼타페 외관
외관은 반광크롬 아웃사이드 미러 커버와 반광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고, 1 Million(원 밀리언) 에디션만의 도어 스팟 램프, 전용 엠블럼, 듀얼 트윈팁 머플러 등을 적용했다. 내부는 버건디 컬러의 가죽 시트와 가죽 스티어링 휠, 스웨이드 재질의 내장재를 적용해 디테일과 함께 실내 고급감을 향상시켰다.
▲ 현대차 2017년형 싼타페 뒷모습
현대차는 ‘2017년형 싼타페’ 전 트림에 싼타페 전용 에어 소프트너(Air Softner, 싼타페 전용 차량용 향수), 주차 시 운전석 도어만 잠금이 해제돼 다른 곳으로 무단 침입하는 범죄 시도를 방지하는 ‘세이프티 언락(Safety Unlock)’ 기능을 기본 적용했다.
▲ 현대차 2017년형 싼타페 실내 인테리어
현대차는 싼타페의 국내 SUV 단일 모델 최초 100만대 판매 돌파를 기념하여‘2017년형 싼타페’ 출고 고객 중 JBL사운드 시스템이 포함된 8인치 블루링크 내비게이션 선택고객을 대상으로 JBL PULSE2 프리미엄 블루투스 스피커를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