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9. 29. 22:00 넬리쿠 NELLYCW
안녕하세요 넬리 입니다. 지난번에 필리핀 마닐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여행을 가기전 숙소를 어디로 잡을지 고민하였습니다. 제가 원하는것은 3가지 입니다. 솔레어호텔에서 가까울것, 수영장이 있을것, 가성비가 좋을것 3가지 입니다.

여행가기전부터 아고다, 북킹, 에어비앤비 등을 돌아 다니면서 검색을 하다가 드디어 맘에드는곳을 찾았습니다.

바로 씨레지던스(Sea residence) 입니다. 몰오브아시아( SM MOA ) 는 도보로 갈수 있고, 솔레어는 택시로 5분 거리 입니다. 필리핀 탑 3기업 SM 에서 기획하고 운영 합니다.

여기가 특이한게 엄밀히 말하면 호텔이 아닙니다. 일종의 콘도입니다. 1년단위로 계약을 합니다. 별의별 사람이 다있습니다. 수영장에서 만난 사람들 하고 노가리좀 깠는데, 회사에서 콘도를 잡았다. 회사는 세부퍼시픽이다. 나도 회사가 잡아줬다. 나는 중국에서 무역을 한다. 뭐 이런식입니다. 한국인도 만났는데 그분은 개인적으로 1년 계약을 했다고 합니다.

여기서 중요해집니다. 아고다 통해서 호텔 예약을 하자, 직원이 메일을 저한테 보내서 언제 올수 있냐고 합니다. 오후 1시정도에 도착할거 같다. 그렇다면 그날 로비에서 만나자고 합니다. 12시정도에 도착해서 호텔 이름을 말하니 가드가 기다리라고 합니다. 10분 20분 기다리니 직원이 옵니다. 필리핀 사람인데 영어 잘하네요. 여권주고 복사한다음 방을 확인하고 그자리에서 3일치 방값을 지불합니다.

그러니까 요약을 하면 호텔직원이 로비에서 기다리는게 아니라 볼일 보다가 손님오면 로비로 오는 개념 입니다. 기다리기 짜증날수도 있습니다. 저는 약속시간보다 한시간 먼저 도착해서 20분 기다렸네요 ㅎㅎㅎㅎㅎㅎ 장점은 디파짓 그런거는 개나 줘버려!!!

로비 입니다. 쇼파가 있어서 편히 쉴수 있습니다. 건물 입구마다 경비가 지키고 있어서 안전 합니다.

건물은 A 부터 F 까지 6개 동이 있습니다.

가운데에 수영장이 있습니다. 어린이 수영장하고, 어른 수영장 까지 있습니다. 총 6개가 있습니다. 수영장 주변에 썬베드가 있어서 편히 쉴수 있습니다.

투숙객은 무료나 150페소를 지불해야 하고, 외부인은 150페소 지불해야 합니다. 저는 10일 있었더니 무료였습니다.

수영장 주변으로 트랙이 있어서 운동하기도 좋습니다.

아이들 놀이터도 있습니다. 그네, 시소, 미끄럼틀, 유아용 수영장 등 가족들이 머물기 좋아 보입니다.

방은 1베드 부터 3베드 까지 있습니다. 제가 선택한곳은 1베드룸 입니다. 3일은 발코니가 없고, 수영장 뷰에서 잤습니다.( 하루 2,000페소 약 5만원) 7일은 발코니가 있고 씨티뷰에서 잤습니다.( 하루 2,200페소 약 55,000원)

방은 길쭉하게 있습니다. 입구 양옆으로 화장실과 요리할수 있는곳이 있고, 쇼파와 테레비가 있고, 창가 쪽으로 침대가 있습니다. 전자렌지, 전기버너, 토스토기, 정수기등 원하는것은 다있었습니다.

너무 맘에 들어서 장기렌트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콘도는 옵션에 따라 임대 가격이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풀퍼니처의 경우 1년 계약을 기준으로 매월 25,000페소이며, 2달 디파짓(보증금) 1달 선불금. 예약 종료시 보증금은 돌려 받을수 있지만, 티비, 냉장고, 세탁기, 침대, 쇼파, 식기도구등에 문제가 생기면 보증금을 까고 돌려 줍니다.

씨레지던스에 머무는 10일동안 너무 좋았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마닐라에서 1년정도 살아보고 싶네요...

HLURB ALTS No. 26981
Location: J.W. Diokno Blvd., Mall of Asia Complex, CBP-1A, Pasay City
Completion Date: COMPLETED
Owner & Developer: SM Development Corporation

'필리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필리핀 후기 19  (0) 2016.10.18
필리핀 후기 20  (1) 2016.10.07
필리핀 마닐라 레밍턴호텔 후기 ★★★☆☆  (0) 2016.08.26
앙헬레스는 천국이다. 골프, 도박, 섹스  (0) 2016.06.29
Booking.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