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4. 11. 11:16 넬리쿠 NELLYCW
의료실비보험이란 국민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것까지 보장해 줍니다. 의료실비보험은 실손의료보험, 민영의료보험, 실손보험, 실비보험, 병원비보험 등 다양한 용어로 불리고 있습니다. 국민의 절반 이상이 가입한 보험인 의료실비보험은 제 2의 국민건강보험이라고 불릴 정도로 인기가 많은 실용적인 보험입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꼭 필요한 보험

의료실비보험은 사고, 수술, 치료 등으로 병원을 찾을 경우 환자가 부담하는 병원비의 90%(2013년부터 80%)를 부담해 주는 상품입니다. 국민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CT, MRI, 특진료 등의 의료비부터 감기 같은 작은 질병까지 보장해줍니다.

요즘에는 한방치료까지 보장해주는 상품이 있어 치료받은 내역서만 제출하면 의료비를 돌려줍니다. 즉,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하는 급여항목 뿐만 아니라 비급여 항목의 치료비까지 보장하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청구된 병원비를 보장받을 수 있다는 가장 큰 장점이 있습니다.

타 보장형 상품들에 비해서 보험금 지급률이 가장 높은 편이고 일상생활과 밀접한 상품이기 때문에 아이들에게도,어른들에게도 꼭 필요한 보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 변경에 따른 대처방법

가입을 서두르세요! 오래된 보험일수록 보장내용이 든든한 상품이 많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의 경우도 2009년 9월 이전에 가입한 사람들은 본인부담금이 전혀 없는 100% 보장형이었습니다. 따라서 가장 좋은 대책은 현재의 의료실비보험 내용을 자세히 살펴보고 빨리 가입하는 것입니다. 특히, 보험업 회기는 4월부터 시작하여 다음해 3월에 종료되므로 기존의 종합형 의료실비보험 가입은 3월 안에 하시면 됩니다. 보험료가 부담되는 분은 현재도 의료비특약만으로 구성 가능한 실비형 의료실비보험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1만원~2만원대 의료실비보험 준비가 가능합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 및 구성방법

의료실비보험은 크게 3가지 입니다. 실비형의료실비보험, 진단비형의료실비보험, 종합형 의료실비보험이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의 특징은 저렴한 보험료로 좋은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보험구성이 수월하다는데 있습니다.보험구성 방법은 병원비만 보장받는 실비형, 질병이나 상해로 인한 진단비를 함께 구성하는 진단비형,여기에 수술비와 입원비를 함께 구성하는 종합형 의료실비보험이 있습니다. 의료실비형, 진단비형, 종합형의 구분 가입은 특약선택에 따라 결정됩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 및 특약선택 시 알아두면 좋은 Tip!

평균수명이 길어지므로 보장기간을 최대한 길게 잡을 것.

보험료를 저렴하게 설계하려면 기본계약 보험료와 사망보험료가 적은 보험을 선택할 것.

꼭 필요한 특약만 선택하고 실비형, 진단형, 종합형으로 구분하여 가입할 것.

실비형으로 가입 후 30대 후반부터 진단형이나 종합형으로 설계하면 보험료가 저렴함.

진단비 특약은 가족력과 직업, 나이에 따라 질병진단비와 상해진단비를 선택해야 함.

입원비일당 특약은 보험료가 비싸므로 병원에 자주 입원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선택하지 않는 것이 유리함.

비갱신형 특약과 순수보장형 보험이 저렴함.

보험비교 사이트를 통한 가격비교는 보험료 절약의 지름길임.

Booking.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