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1. 23. 20:30 넬리쿠 NELLYCW
안녕하세요 넬리쿠 입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썰 8탄으로 애드센스 수익구조에 대한 썰을 풀어 볼려고 합니다.

이전에 작성한 애드센스 관련글
1탄. 애드센스 수익 공개
2탄. 애드센스 용어정리
3탄. 애드센스 페이지 수준 광고 적용방법
4탄. 애드센스 승인방법
5탄. 애드센스 국민은행 수령 방법
6탄. 애드센스 환희 좌절
7탄. 애드센스 수익 올리는 방법

썰을 풀기에 앞서 대한민국에서 땅값이 가장 비싼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명동입니다. 이유야 여러가지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것은 유동인구 즉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곳입니다.

그렇다면 대한민국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보는 화면은 어디일까요? 이전에는 엠비씨 9시 뉴스 시작 바로 전 화면. 즉, 삼성 노트 광고 였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비싼 곳은 미국 축구 슈퍼볼 이전 광고 입니다. 초당 2억 입니다. 기아의 니로 광고 30초 보여주는데 57억을 쏟아 부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광고효과는 그 이상이라고 생각합니다.


▲ 네이버 메인 화면

대한민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보는 화면은 네이버 메인화면 입니다. 빨간색 박스 친곳 바로 저곳이 대한민국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보는 화면 입니다. 넥슨의 게임 광고가 나오고 있네요. 저 곳이 바로 대한민국에서 가장 비싼 곳입니다. 재밌는것은 저기에서 나오는 수익보다 검색으로 인한 수익이 훨씬 많다는 것입니다.

인트로가 너무 길었네요. 본격적으로 애드센스 수익구조에 대한 썰을 풀어 보겠습니다.

블로거는 블로그에 글을 작성합니다. 구글 로봇은 자동으로 블로그의 글을 분석 합니다. 또한, 방문자 그러니까 그 글을 읽는 사람의 인터넷 검색패턴을 분석합니다. 작성된 글과 방문자의 검색기록을 가지고 무슨 광고를 할지 결정하게 됩니다.

광고를 하는 사람의 입장도 생각해 보겠습니다. 광고주들은 애드워즈를 통해 광고를 입찰하게 됩니다. 입찰 대상은 키워드 입니다. 키워드 별로 광고주들이 입찰을 합니다. 낙찰가격이 바로 광고 클릭당 수익 입니다.


▲ 구글 애드센스 서포트

수입배분은 구글과 블로거가 3:7로 갖습니다. 광고주가 클릭 한번당 100원을 구글에 납부 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클릭이 발생하면 32원은 구글이 갖고, 68원은 블로거가 갖게 됩니다.

앞으로 애드센스 관련글을 작성할 생각입니다. 많은 관심과 댓글 부탁 합니다.

Booking.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