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1. 22. 13:26 넬리쿠 NELLYCW
쌍커풀 수술은 성형수술의 하나이다. 줄여서 쌍수라고 부르기도 한다. 눈 윗부분의 외꺼풀을 찝어내어 인공적인 쌍꺼풀을 만드는 수술이다. 영어 명칭은 East Asian blepharoplasty라고 하는데, East Asian이란 단어가 왜 붙었지는 대해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상안검에 라인이 하나 더 있으면 시각적 착시효과에 의해 커보이는 데다, 눈을 뜰 때 눈꺼풀이 좀 더 위로 말려 올라가기 때문에 눈의 노출 면적이 커져서 눈이 커보인다. 원래 눈꺼풀이 매우 두꺼운 경우에는 그 효과가 크다. 수술 방법에는 대표적으로 절개법, 부분절개법, 매몰법 등이 있다. 쌍꺼풀 수술을 받을때 앞트임, 뒷트임 등을 주로 같이 받기도 한다.

종류

쌍꺼풀 수술은 매몰법, 절개법, 부분절개법이 있다. 원하는 수술법이 있더라도 피부와 근육의 두께, 눈매의 모양, 안검하수의 여부 등을 고려하여 성형기술자와 충분히 상담하고 수술법을 선택해야 한다. 참고로 수술법이 다르기 때문에 처음부터 완전절개법으로 수술받으면 재수술 받을 때도 완전절개법으로 받아야 한다.

매몰법은 흔히 말하는 살짝 찝는 수술이다. 절개를 하지 않고 눈꺼풀의 작은 구멍에 실을 통해 쌍꺼풀을 만드는 수술 방법이다. 매몰법도 종류가 많아서 단매듭, 이중매듭 등이 있다. 매몰법의 장점은 흉이 크게 남지 않아서 자연스럽고 수술 시간이 짧고 회복이 빠르다. 수술을 하고서 정말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실을 풀면 원래의 눈으로 거의 돌아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단점은 눈을 뜨는 힘이 약하거나 눈두덩이의 지방이 많은 경우 풀릴 확률이 높다는 점이다. 또 쌍꺼풀을 만들때 불필요한 근육이나 지방을 제거하지 못하므로 눈두덩이에 지방이 많거나 두꺼운 경우 어색함을 피할 수 없다는 단점도 있다.

절개법은 눈꺼풀이 쳐져 있거나 눈의 피부와 근육, 지방층이 두꺼운 사람에게 적합한 수술법이다. 직접 주사 바늘을 꽂아서 마취액을 붓고 째는 것이다. 매몰법에 비해 풀릴 위험이 적고 쌍꺼풀이 또렷하고 불필요한 조직을 제거함으로써 매몰법보다도 자연스러울 수 있다. 단점은 붓기가 모두 빠지려면 시간이 걸리고 자리 잡을 때까지 길게는 6개월까지 잡아야 한다는 점이다.

부분절개법은 매몰법과 완전절개법의 장점을 조합한 중간형태의 수술법이다. 만들고자 하는 쌍꺼풀 라인을 따라 2~4군데의 작은 절개창(2~3mm)을 통해 지방과 근육을 제거하고 쌍꺼풀은 매몰법과 같은 방법으로 만든다. 다만 작게 절개한 부위에 흉터가 남을 수 있는데 이것이 주변 피부의 색과 대비되서 눈을 감았을 때 쌍꺼풀 선이 도중에 끊기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밝은색 사이에 어두운 점을 찍으면 눈에 확 띄는 그런 것과 비슷한 느낌을 준다.

마취 방법은 수면마취와 국소마취가 있다. 국소마취는 국소라는 어휘가 의미하듯, 주사로 찌르기 때문에 순간적인 고통이 강하다. 국소마취는 수술 중 성형기술자가 눈을 감고 뜨는 과정을 여러번 요구한다. 이때 눈에 힘을 주고 뜬다거나 반만 뜨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그래야 성형기술자가 더 예쁘고 정확하게 선을 잡아줄 수 있다고 한다. 쌍꺼풀 수술은 개조되기를 원하는 자의 협조가 필요하므로 보통 국소마취를 통하여 진행된다. 국소마취할때 워낙 아프다보니 수면마취를 2~3분 정도 하고 그 후는 국소마취 상태로 깨어 수술을 받게 해주는 병원도 꽤 있다. 쌍꺼풀 수술만 받을 경우에는 환자의 협조가 필요하므로 전신마취는 하지 않는다. 하는 성형기술자는 십중팔구 돌팔이다

수술 시간 및 비용

수술에 걸리는 시간은 매몰법은 30분이며, 절개법은 1시간 이내에 끝난다. 며칠 정도 선글라스로 수술한 부위를 가린채 일상 생활을 할 수 있을 정도로 후유증이 별로 없는 편. 이라고 알려져있는데, 절개법의 경우 수술 당일하고 다음 날은 눈이 붓기 때문에 눈을 뜨기가 어려울 수 있다.

일반적인 성형외과의 경우 수술 종류에 따라 가격이 다르다. 매몰법은 60만원 전후, 절개법 120만원 전후이고 강남 압구정역, 신사역 일대에서 수술을 받는다면 2배의 가격을 예상하면 된다. 물론 실력이 2배라는 소리는 아니다 강남구에 있는 병원은 지역 특성상 임대료 등 땅값이 비싸기 때문이다. 전체 성형외과 전문의 75%가 강남에 몰려있는 관계로 저렴한 곳을 찾는다면 얼마든지 비강남권보다 저렴하게 수술 받을 수도 있기는 하다.

2018년 현재는 성형외과간의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성형수술 비용이 대체적으로 평준화되었고 강남권이라고 해서 특별히 프리미엄이 붙는 경우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오히려 지방 중소도시의 성형외과가 과점체계를 이용해 강남권 성형외과보다 수술비용을 비싸게 받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일반적인 미용 목적의 쌍꺼풀 수술은 보험이 적용되지 않는다. 일부 성형외과에서는 현금으로 결제를 유도하며 할인을 시도하는 경우가 많은데, 현금영수증을 발급 받으면 수술 비용이 큰 만큼 연말정산때 이익이 된다.

미용목적의 쌍커플 수술은 의료비 세액공제 대상이 아니다. 현금영수증받고 왜 안되냐며 강짜부리지 말것 일부 성형외과는 현금영수증을 발급하지 않아서 세금탈루를 기도하는 경우가 많은데, 현금영수증 발급 거부를 신고하면 국세청에서 보상금을 얻을 수 있으므로 판단은 알아서. 2014년부터 미용 성형 수술은 10% 부가세가 부과된다.

쌍꺼풀 수술 후 관리 방법

수술 시간 자체는 짧지만 가급적이면 며칠은 쉬는 것이 좋다. 가장 수술을 적게 하는 편인 매몰법으로 '찝는' 것조차 눈꺼풀에 자극을 주는데, 눈 주위는 물론 얼굴은 전체적으로 예민하다. 매몰법, 절개법 할 거 없이 수술날은 차마 사람의 눈이라 보기 힘들 정도로 퉁퉁 부어있다. 특히 다음 날이 절정으로 붓는다. 이 붓기는 찝은 쌍꺼풀의 크기에 비례하는 듯 하다. 그리고 감염 및 염증을 방지하기 위해 약 1주일간은 부분 세수에 머리 감기 금지이다. 수술 직후에는 화장도 눈 부위 근처에 안 닿게 조심해야한다. 눈화장은 2주 동안은 안하는게 좋다. 간단한 샤워는 실밥 제거후 가능하다.

쌍꺼풀 수술 후 붓기 빼는 방법으로 일반적으로 수술후 3일까지 냉찜질이고 3일 이후부터는 온찜질을 해주어야 한다. 혈액순환이 원활해야 하니 1시간동안 하는 산책정도가 좋다고 한다. 대충 이정도로 하면 3주 뒤면 거의 붓기가 빠져서 그 뒤 관리는 적당히 해도 된다. 또한 최소 3주 동안 술을 마시지 않는게 좋다.

수술후 붓기 관리에 호박이 좋다는 민간요법이 있는데, 수술후 눈이 붓는 이유는 손상된 혈관을 재생하고 시술 부위가 감염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백혈구와 림프액 등이 눈쪽으로 이동기 때문이다. 그런데 호박은 비타민 등 영양성분이 풍부해서 혈관 회복에 도움을 줄 수는 있으나 직접적으로 붓기를 빼는데 도움을 주는 것은 아니다.

부작용

다들 쌍꺼풀 수술에는 큰 부작용이 없다고들 생각하지만 가려져있던 안구가 드러남으로써 안구건조증을 약간씩은 겪게 된다. 속눈썹이 위로 젖혀지는 경우(안검외반증)나 안검거상근을 지나치게 끌어 당겨서 눈을 완전히 못 감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고, 반대로 과도하게 조직을 제거하다가 안검거상근에 손상을 주어 안검하수가 생기는 수도 있다.

부작용이 걱정되면 쌍커풀 테이프 줄여서 쌍테를 붙여도 된다.

수술한 연예인으로는 유인나, 려원, 나나, 구하라, 유이, 김아중, 규현, 김재중 등이 있다.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환희 좌절  (0) 2018.01.22
애드센스 승인 방법  (0) 2018.01.22
시흥 센트럴돔 그랑트리 분양중  (0) 2018.01.21
자동차 판매순위 2018년 1월  (0) 2018.01.21
Booking.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