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1. 21. 18:55 넬리쿠 NELLYCW
최근 분양에 나서고 있는 상업시설은 천편일률적인 모습에서 벗어나 다양한 모습을 갖춰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외국의 모습을 옮겨다 놓은 듯한 외관디자인으로 이국적인 경관을 연출하는 상업시설의 인기가 많다.

외관이 특화된 상가는 기본적으로 세련된 디자인을 갖추게 돼, 가시성뿐만 아니라 상징성 확보에 탁월하다. 이러한 장점으로 이용객들의 관심을 유발해 소비자들이 모여드는 지역 내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떠오른다.


▲ 센트럴돔 그랑트리 조감도



시흥 은계지구 내에 북유럽 스타일을 적용한 상업시설이 주목을 받고 있다. 북유럽 스타일의 상업시설은 국내에서 최초이며, 시흥 은계지구내에서 가장 큰 규모로 조성돼 향후 은계지구를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업시설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에스와이디엔씨가 시행하는 시흥 센트럴돔 그랑트리 는 북유럽을 느낄 수 있는 외관을 디자인했다. 상업시설의 외관의 벽은 벽돌모양의 타일로 꾸미고 지붕은 삼각형으로 만든다. 이런 디자인을 연속적으로 배치시켜 하나의 마을을 연상케 했다. 동화 속 마을로 대표되는 북유럽의 이미지를 상업시설 외관으로 표현한 것이다. 여기에 인근 호수공원으로 조성되는 소래저수지와 연계해 호수가 많은 북유럽의 지형적 특성까지 살렸다. ​


▲ 센트럴돔 그랑트리 사업개요



상업시설 내부는 마을, 숲, 계곡, 골목, 집 등 5개의 테마 존으로 만든다. 각 존마다 동화 속 마을, 가로수길, 숲 속 계곡, 유럽형 골목길, 북유럽 공간 등 다양한 공간연출을 선보일 예정이다.

첫 테마거리는 대로변과 맞닿아있어 쇼핑객들을 제일먼저 마주하는 팰리스(Palace) 거리. 기둥과 아치를 혼합한 디자인을 적용해 고풍스러운 유럽의 거리를 테마로 했다. 가든(Garden) 거리는 프랑스의 여유로운 길거리를 테마로 삼았다. 중앙광장을 통과해 상업시설 내부를 세로로 잇는 애비뉴(Avenue)는 파리의 명품거리를 테마로 했으며 아케이드(Arcade) 거리는 상업시설 내 가로축을 따라 유리로 된 지붕을 덮을 예정. 마지막으로 테라스(Terrace) 거리는 상업시설 내부를 순환할 수 있도록 했다.


▲ 센트럴돔 그랑트리 위치




▲ 구글에서 위치 확인

시흥 센트럴돔 그랑트리는 경기도 시흥시 은계지구 준주거1블록에 들어선다. 규모는 지하 2층~지상 3층, 430실 이며 연면적은 약 4만8000㎡다. 규모에서는 잠실야구장(연면적 약 4만5000㎡) 보다 더 큰 것으로 시흥 은계지구 내 최대규모 상업시설이다. 평택 에서도 가깝다. 시공사는 롯데건설이고 ​현장위치 는 시흥시 계수동 756 일대 이다.

여기에 키즈업종 키테넌트도 이미 입점이 확정된 상태다. 상업시설 내에 가족단위 고객의 집객력을 높여줄 '칠드런스 뮤지엄'이 들어선다. 칠드런스 뮤지엄은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어린이 체험형 테마파크이자 도심 속 가족 복합문화시설이다. 국내에서는 서남부권 최초로 ‘시흥 센트럴돔 그랑트리’에서 칠드런스 뮤지엄이 선보일 예정이다.

1월 분양 예정인 시흥 센트럴돔 그랑트리 의 홍보관은 광명역 인근 광명역 동일센타시아 빌딩 내(경기 광명시 일직동 510-10)에서 운영 중이다.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드센스 승인 방법  (0) 2018.01.22
쌍커풀 수술  (0) 2018.01.22
자동차 판매순위 2018년 1월  (0) 2018.01.21
안면윤곽 부작용 전후 후기 비용  (0) 2018.01.21
Booking.com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