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5. 19. 23:30 넬리쿠 NELLYCW
마카오와 홍콩은 개인자격으로 은행 계좌를 개설 할수 없습니다만, 중국은 가능합니다. 특히 주하이에 거주하고 계신다면, 꼭 중국의 은행에 가셔서, 계좌를 개설 하는것이 좋습니다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서류도 작성 했지만, 요즘은 여권만 제출 하시면 됩니다. 은행 선택은 아무래도 다수의 점포가 있는 은행을 선택 하십시요. (공상은행, 건설은행 등등) 여권 제출 하시고, 중국어 또는 영어로 은행카드를 개설 하고 싶다고 하면 됩니다.


▲ ICBC( Industrial and commercial bank okf China) 中國工商銀行 중국공상은행

중국은행에 은행계좌 만들기 하러 여권뿐만 아니라, 미리 알고 가셔야 될것은 집주소와 자기 핸드폰 번호입니다. 말로 하던, 아니면 적어 가시던 하면 되고, 비밀번호는 6자리를 입력 하셔야 합니다.

계좌가 개설되면, 은행카드를 줍니다. 카드에 찍인 번호가 우리나라와는 달리 계좌번호 입니다. 이 카드로 식당, 쇼핑, 인터넷등 모든곳에서 사용 가능하며, 마카오에 가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 마카오 샌즈 3형제 호텔

마카오에서 돈을 찾고 싶을때는, 같은 은행 ATM기기에서만 출금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공뻬이지하상가에서 중국돈을 홍콩달러로 환전하는것이나, 은행시디기로 홍콩달러를 인출하는것이나, 거의 금액에 차이가 없으니 되도록이면, 은행카드를 만들어서 사용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 카드로 홍콩달러나 각종 외환을 입출금 할수 있습니다. 홍콩달러의 경우, 1일 입금한도는 35,000원이며, 출금에 대한 제한은 없습니다. 다만 이와 같은 홍콩달러와 같은 외환의 경우는 ATM기기를 사용해서 입출금을 할수 없습니다. 은행 창구를 이용 하셔야 합니다.


▲ 홍콩 2층버스

귀찮으시더라도 주해에서 생활 하시는 분이라면, 꼭 계좌를 개설해서 사용하는것이 여러모로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특히 카지노를 다니시는 분이라면 더욱 더 만드시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만약 발급 받은 카드를 분실 하면 한국과 같이 바로 재발급이 되는것이 아니고 외국인의 경우 일주일 뒤에나 재발급을 해주니 이점도 꼭 참고 하십시요.
Booking.com
Comments